본문 바로가기
게임부자

칼바람 모르가나 스킬, 칼바람 모르가나 룬, 칼바람 모르가나 아이템, 칼바람 모르가나 스펠, 리그오브레전드

by 취미부잣집딸 2021. 5. 14.
반응형

칼바람 모르가나


 오늘 알려드릴 칼바람 챔피언은 모르가나입니다. 뭔가 무서운 마녀같은 복장의 모르가나는 초보들이 하면 엄청 약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는데요. 정말 잘하시는 분들이 하면 칼바람나락에서 갑자기 펜타킬도 내는 무시무시한 챔피언입니다. 스킬 쓰는 것을 보면 정말 무섭드라구요. 모르가나는 기본적으로 칠흑의 방패로 아군 진입 챔피언을 보호하는 스킬을 쓰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뭔가 보라색이고 피도 검정색일 것 같아보이는 일러스트때문에 처음엔 좀 거부감이 들었지만 칼바람 모르가나를 자꾸하다보면 이 재미에 빠져서 자꾸 선택하게 됩니다. 

 

 

 

칼바람 모르가나 배경


천상의 힘과 필멸의 육신 사이에서 고뇌하는 모르가나는 자신의 날개를 묶고 인간의 삶을 살명서 부정하고 타락한 자들을 벌한다. 

케일은 모르가나의 쌍둥이 언니 성위가 된 뒤 어머니처럼 인간성을 포기한 케일과 인간성을 포기하지 못한 모르가나의 입장차이로 갈라졌다. 케일의 쌍검은 정의의 성위였던 어머니에게 주어진 하나의 검이었으나 쌍둥이가 차세대 정의 성위가 되자 반으로 갈라져 각각 배정된 검이 언니도 포기하겠다면서 언니에게 던져버렸고 케일이 이때까지 보관하는 것 

일러스트만 봐서는 케일이 인간성을 포기 못했을 것 같은데 정작 인간성을 위하는 것은 모르가나였네요. 그래서 칠흑의 방패 같은 스킬로 인간 챔피언들을 감싸는 걸까요?

 

 

 

칼바람 모르가나 룬


칼바람 모르가나는 빠른 접근과 폭발적 피해를 주는 지배와 공격강화 및 지속적 피해를 주는 정밀을 찍어줍니다.

지배 - 어둠의수확 - 비열한 한방 - 사냥의 증표

정밀 - 전설: 강인함 - 최후의일격

 

공격 - 유연 - 방어

 

 

 

 

칼바람 모르가나 스킬


칼바람 모르가나의 스킬빌드 입니다. W스킬인 고통의 그림자 선마입니다. 

 

패시브 스킬 : 영혼흡수

 

챔피언 대형 미니엉 중형 대형 정글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랑의 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Q스킬 : 어둠의 속박

 

별의 화염이 깃든 에너지를 발사하여 첫번째 명중 대상에게 일정시간 속박하고 마법피해을 입힙니다.

 모르가나 스킬은 어둠의 속박과 칠흑의 방패를 가장 많이 씁니다. 저는 어둠의 속박으로 적 챔피언을 자주 속박시키는 편입니다. 

 

W스킬 : 고통의 그림자

 

5초동안 대상지역을 불태워 매초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되 170%까지 증가

 

E스킬 : 칠흑의 방패

 

아군 챔피언에게 5초동안 마법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방해 및 이동불가 효과에 면역을 시킵니다.

 

R스킬 : 영혼의 족쇄

 

 자신과 주변 적 챔피언을 사슬로 묶어 대상에게 마법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마법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 사용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은 향에 이동할때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바로 이스킬이 모르가나에게 펜타킬을 주는 스킬입니다. 저희 아군 모르가나가 갑자기 당당하게 걸어나가더니 사슬로 적 챔피언들을 묶어서 펜타킬을 냈습니다. 

 

 

 

 

칼바람 모르가나 스펠 


선호 스펠은 표식과 점멸입니다. 표식은 눈덩이를 던져서 첫번째 맞은 적에게 고정피해와 절대시야를 얻고 적을 맞혔을때 스킬을 3초이내 재사용시 표식이 남은 적에게 진합니다. 정말 제가 싫어하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저는 절대 안씁니다. 저는 주로 원거리 딜러 챔피언을 쓰기때문에 잘 안쓰는 스킬입니다. 

 

 

 

 

 

 

칼바람 모르가나 아이템


리안드리의 고뇌- 존야의 모래시계 - 악마의 포옹 - 모렐노미콘- 공허의 지팡이

칼바람 모르가나는 마법계열 챔피언이때문에 아이템도 대부분 마력관련 아이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