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부자/경제공부

<경제공부>21.04.16. 비트코인, TSMC 투자늘려, TSMC 화재, 이재명 ‘독자 백신’

by 취미부잣집딸 2021. 4. 16.
반응형

첫번째 기사 : 비트코인 지금이 최고점이 아니다.훨씬 더 많이 오를 것


암호화폐의 대장격인 비트코인 가격이 또 다시 사상 최고치에 근접했습니다. 억만장자 투자자인 마크 큐번이 가격이 훨씬 더 많이 오를 것이라고 했는데요.

15일 CBNB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보유자 수가 지금보다 두배 이상 늘어날 것이라고는 상상하기 어렵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더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 비트코인 총 곱급량 제한 : 2100만개(지난단말 유통량 1866만개)
- 비트코인 가격 : 현재 6만 3000달러 안팎
> 제롬 파월 미 중앙은행 의장 : 암호화폐 투기적 수단일뿐

공급이 제한되어 있는 비트코인이 갯수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1개당 6천만원을 호가 하는 비트코인이 수 제한까지 있기 된다면 가격이 점점 오르겠죠?
1억을 달성할 것이라는 말이 거짓이 아닌 것 같은데요. 투자자는 늘어나지 않지만 장지적으로 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한번 눈여겨 봐도 될 것 같네요.
지나친 투자는 패가망신을 부릅니다. 항상 투자는 욕심없이 들어가야 합니다. 욕심이 더 들기전 끊어야 해요.



두번째 기사 : 삼성경쟁 TSMC 올해 설비투자 34조로 늘리겠다.


세계 1위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업체인 대만 TSMC가 올해 설비 투자 계획 300억달러(22조 5000억원)까지 높일계획결정
-> 이유
- 1분기 수익 19% 상향
- 반도체 산업규모가 전년대비 12% 증가 파운드리 시장도 16% 증가 전망 &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현상 3분기까지 개선예상
- 5세대 통신과 고성는 컴퓨터, 특수 제조 공정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기 떄문
- 순이익 : 1396억대만달러(약 5조5000억원)

 

 

 


세번째기사 : ‘삼성경쟁’TSMC 공장 6시간 정전됐다..390억 손실추정



차량용 반도체 제작을 하는 회사인데 14공장이 이는 타이난 과학 단지내 송전전력 케이블 이상으로 약 6시간 동안 정전이 발생
->6시간만에 전력공급 재개됨

393억원의 손실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삼성 반도체의 경쟁업체라고 하네요. 삼성 @@에스디아이 가격이 높아지겠네요.
전세게 반도체 공급에 차질이 생기니 경쟁업체인 삼성은 웃겠지요. 반도체 공급부족으로 공급이 제한되서 반도체 가격이 오르겠네요.

 

 


네번째 기사 : 정부, 이재명 ‘독자 백신’에 제동 “지자체 사무 아니다”


이재명 경지도지사가 독자적으로 백신 도입 검토 -> 방역당국 : 지자체 사무 아님.명시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 반장 : 박형준 부산시장 5인 이상 모임금지 일부완화 또한 부산 유행상황이 크므로 안정이후 검토해보겠다

이재명(경기도 의회) : 4차 대유행염려 -> 극단의 대처 필요

해외백신 모범국. 접종률 70% 육박 - 집단면역 당성 / 한국 접종률 2%
11일 기준 방글라데시, 르완다, 레바논 보다 접종률이 낮음

코로나의 4차 대유행과 원인불명 경로불명으로 안한 감염자가 점점 늘고 감염자 총수도 계속 늘어나는 상황에서 극단의 대책을 필요하다고 하여 이재명 도지사가 경기의회에서 내민 의견인데요. 저는 사실 지자체에서 독자적으로 수입한다는 것 생각자체를 못해봤는데 항상 생각도 못한걸 생각해내시는 것 같네요.
백신 관련주는 계속 오르지 않을까요? 우리나라 백신 접종률이 2%밖에 안된다는 것에 정말 깜짝놀랐습니다.
백신에 대한 우려와 공포감도 있는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예방율을 생각하면 아스트라제네가 보다 90% 예방율인 모더나 백신을 맞고 싶네요.
백신 공급이 원활히 진행 되는 것 같더라구요. 2차에 걸쳐서 맞는 백신이니 지자체도 할일이 많은 것 같은데요.
보건소에서 접종을 하기때문에 지자체에서도 업무가 많습니다.
백신 보급 뿐만 아니라 도입도 추진하겠다니 참 색다른 생각입니다. 저는 이생각이 맞는지 오른지 모르겠네요.

 

 

 

 

비트코인, TSMC 투자늘려,  TSMC 화재, 이재명 ‘독자 백신’

 

반응형